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가. 예산안심사

(1)보건행정과소관 예산심사

(10시01분)

장동현 위원 장동현 위원입니다.

좀 전에 우리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전국민 마음건강 증진 사업에 대해서 사업내용이 감액된 내용 보면 시군별 사업량이 동일하였으나 시군별 인구수 대비 사업량으로 변경된다고 했는데, 지금 우리 군에 자살하는 프로테지가 몇 프로 정도 돼요?

장동현 위원 몇 명이요?

장동현 위원 프로테지가,

장동현 위원 우리 충북 도내에서는 상당히 높은 숫자 아니에요?

장동현 위원 그렇다고 치면 시군별 사업량이 동일하게 갔다가 줄어들었다고 해서 사업량을 우리 군에서도 줄여서 이 예산을 편성해야 되는 그런 사항인가, 아니면 시군별 예산이 줄어들어도 우리 자체 기금이라도 더 세워서, 이 사업을 더 확대해서 사람의 생명을 존중하는 그런 사업들을 더 우리가 지속적으로 해야 되지 않나 하는 사업인가 이렇게 생각이 들어서.

장동현 위원 지금 우리 자살예방, 어제도 자살예방의 날 해 가지고 기념행사 했잖아요. 그와 더불어서 우리 군에 그래도 서로 이런 사업들을 더 확대해서 자살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이렇게 해서 생명의 소중함을 같이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예산을 좀 더, 줄었더라도 우리 자체 예산을 더 세워서라도 이런 사업들이 더 진행이 됐으면 좋겠다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장동현 위원 네, 이 사업과 별개로 민원을 하나 받았는데 무슨 내용이냐 하면 우리가 갑자기 뇌출혈이나 이렇게 해서 쓰러지는 사람들 있잖아요, 그렇죠? 골든타임이 5분이나 10분이라 그랬나요? 그 시간을 놓쳐서 생명을 잃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그래서 여기서 그런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여기에서 치료가 안 되고 청주로 가려고 하면 이미 골든타임이 넘어가서 치료를 하지 못하는 그런 경우가 상당히 많거든요. 그래서 그 사업을 좀 더 우리 중앙병원에 우리가 예산 지원을 조금 해서 그 타임을 줄일 수 있으면 사람을 더 구제할 수 있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들어서, 이 사업을 좀 더 검토해 주십사 부탁을 드리고 싶어요.

장동현 위원 예, 이 사업이 항상 보면 골든타임, 골든타임 하는데 골든타임을 좀 더 우리가 그 시간 내에 치료가 가능할 수 있는 설비를 조금만 해 주면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여기에서 청주로 가면, 또 다른 지역으로 가려고 하면 골든타임 시간이 늦어지니까 사람의 생명을 잃게 되는데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우리 지역 내에 그런 시설들이 좀 더, 큰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닌 것 같더라고요. 그런 시설들이 우리가 잘 준비되어 있으면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지 않나 이런 생각에서 건의를 드리니까 다음 예산 세울 때 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동현 위원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