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2)홍보미디어실소관 예산심사

(10시14분)

이강선 위원 이강선 위원입니다.

20페이지 좀 잠깐 봐 주시죠. 두 가지만 질의 좀 드리겠습니다. 20페이지에 보면 내부정보 유출방지 시스템 새롭게 5,000만 원 예산을 가지고 하신다고 하는데 제가 묻고 싶은 거는 그동안에 어떤 문제점이 있어서, 지난해까지는 없었는데 이런 시스템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시려고 하는지 그것 내용 좀 설명해 주시죠.

이강선 위원 글쎄, 제가 궁금해하는 거는 시스템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는 거는 굉장히 좋습니다. 좋지만 그동안에 이런 문제점이 발견돼서 이렇게 하시는 건지, 그동안에 문제점이 없는데 앞으로 더 보완하기 위해서 하신다든지. 만약에 우리가 이런 문제점이 있었다면 큰 문제가 되고요. 그래서 이런 문제가 없었는지 있었는지 이러한 설명이 좀 필요하실 것 같아서 그것 좀 설명 부탁드릴게요.

이강선 위원 그러면 다행이고요. 앞으로 이런 것 좀, 제가 궁금한 내용이었고요. 네, 이해가 됐고요.

또 하나 우리가 여기 보니까 공공데이터 전문 강사가 돼 있습니다.

이강선 위원 40만 원씩 11개월에 책정되어 있는데 우리가 12개월인데 어떻게 11개월로 책정되어 있는 것 좀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이강선 위원 나눠 쓰신다고요? 네,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4)인구정책과소관 예산심사

(10시38분)

이강선 위원 이강선 위원입니다.

51페이지 좀 잠깐 봐 주시지요. 51페이지를 보니까 진천, ‘소멸시대 진천에서 답을 찾다’ 이게 내용이 제가 궁금해서요.

우리가 진천이 소멸시대에 전국에서 그래도 인구가 줄지 않고 계속 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굉장히 자랑도 많이 하고 계시는데, 우리가 다큐 제작하는 데 예산 7,000만 원 들여서 지금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지금 다큐 제작을 7,000만 원짜리를 하셔서 영상을 지금 한국언론재단에 이쪽에서 홍보를 하신다고 하는데 이런 홍보방법이 군민들이 어느 정도 우리가 체험도 하고 느낄 수 있는, 어떤 방법으로 하실 건지 그것 좀 말씀해 주시죠.

이강선 위원 지금 말씀하시는 거는 다큐 제작하는 내용을 말씀하신 거 아니에요. 우리가 진천을 홍보하기 위한 여러 가지 내용을 다큐에 넣겠다 이런 내용을 말씀하신 거고.

우리 진천이 어떤 걸 더, 이왕 하시는 거면 7,000만 원 예산 많이 들이지 말고 정부에서 전체 전국 모델이 되고 있잖아요, 진천이. 우리가 한두 해도 아니고 오랫동안 인구 증가를 하고 있는데 이런 거를 꼭 우리 예산만 갖고 할 수 있는 방법밖에 없나요? 정부에서 기왕이면 같이 인구 증가하는 데 굉장히 홍보가 될 수 있는 내용을 우리가 만들고 있는데 왜 진천 자체만 이렇게 만들어야 되는지. 그것 좀 한번 이왕 하실 거니까 그것도 한번 같이 검토하셔서, 우리가 왜 진천만이 홍보하는 게 아니잖아요. 언론진흥재단에서 하는 일들이 대개 보면 정부에서 하는 거 아니에요. 충청북도에서 하는 것도 아니고. 그런 것도 좀 앞으로 이왕 하실 거니까 우리가 이런 새로운 정책을 만드시니까 기왕 하시는 거면 그것 좀 한번 검토하셔서 가능한지 해서 기왕이면 7,000만 원이 아닌 정부 예산을 포함해서 할 수 있다면 그것까지 같이 한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강선 위원 글쎄요, 우리는 잘되는 쪽이니까 기왕이면 앞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그런 것 검토하기 바랍니다.

이강선 위원 이상입니다.

(8)평생학습센터소관 예산심사

(11시28분)

이강선 위원 이강선 위원입니다.

454페이지 좀 잠깐 궁금해서. 거기 454페이지에 보시면 음악실 방음문 설치에 700만 원 새로 책정됐네요. 그게 어디에다 이걸 하시는 거지요, 지금?

이강선 위원 그런데 그런 걸 건물 지으면서 생각 안 하고 하셨나요, 거기다가요? 이런 것들을? 그런 데에 음악실 하지 마셨어야지요, 그러면요. 꼭 하셨어야 될 부분인가요, 이게?

이강선 위원 이 내용이 궁금했었습니다. 예,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