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가. 예산안심사

(1)읍면소관 예산심사

(09시01분)

이재명 위원 이재명 위원입니다.

477페이지에 백곡생활체육공원관리 사업이 있어요. 여기에서 백곡 실내게이트볼장 용도변경 리모델링으로 다목적체육관 사업비를 2억 원 계상하셨는데 어떤 식으로 리모델링할 계획이신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위원 마루요?

이재명 위원 실내게이트볼장 실내게이트볼을 백곡은 어떻게, 그럼 다른 데서 운동하시는 거예요?

이재명 위원 게이트볼 회원들이 그럼 전체 아예 자체가 없어지는 거고. 안 되면 그라운드 골프로 가셨나 어디로 가셨나, 파크 골프로 가셨나?

이재명 위원 이거 문제가 되는 게 이렇게 이번에 리모델링하시면서 이분들이, 게이트볼 하시는 분들이 그라운드로 가셨어요, 그렇죠? 그라운드에서 하시다 보니까 문제는 이번에 이렇게 읍면을 돌아다니면서 인사를 다니다 보니까 이분들 나이가, 연세가 60대 후반에서 70대 되다 보니까 현재 인조잔디가 아니라 그라운드 골프하는 백곡 같은 데는 천연잔디잖아요. 그분들이 이 관리가 힘들어서 도저히 못하겠다, 하고 이런 부분들 현재 지금까지 젊었을 때는 자기들이 잔디 깎기까지 사들였었는데 하나 사들여서 전에 700만 원인가 어느 정도 사업비 줘서 그걸 기계 구입했었는데 이분들 기계 다루기도 힘들고. 또 하나는 관리가 힘드니까 이걸 갖다 인조잔디로 해 달라고 얘기가, 목소리를 높이고 있어요. 그래서 여기에 게이트볼장에 변경을 하면서 같이 그런 쪽에도 앞으로의 추세로 볼 때 전 7개 읍면에 대해 볼 때 파크 골프장 말고 그라운드 골프장도 인조잔디 같은 데는 가능하면 지향을 해 주시고, 천연잔디를 지양해 주시고 인조잔디로 가야 되지 않나 싶은데, 실장님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재명 위원 여기 백곡면뿐이 아니고 지금 추세가 그라운드 골프가 거의 회원 수가 없어지다시피 해요. 이분들이 게이트볼장인데 그라운드 골프로 가고, 그라운드 골프에 있는 인원, 동호인들이 파크 골프로 전향하다 보니까 게이트볼장의, 백곡뿐이 아니고 사석도 게이트볼장 있는데 공사 리모델링 얼마 한 지도 안 됐는데 인원수가 너무 가면 갈수록 줄어든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부분도 전체적으로 앞으로 방향을 잘 잡아줘야 되지 않나 싶고. 그래서 같이 담당 부서하고 협의하면서 백곡면에 있는 그라운드 골프를 인조잔디 쪽에 실장님이랑 담당 부서하고 협의해서 그쪽에도 검토해 주십사 부탁의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이재명 위원 예,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