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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투자전략실소관 예산심사

(10시46분)

이강선 위원 이강선 위원입니다.

32페이지 좀 봐 주시지요. 거기 보시면 기간제근로자 보수문제에 보시면 주차수당하고 기본금이 돼 있는데 기본급에 한 명이 240일, 그다음에 주차수당이 돼 있는데 한 명은 뭐지요, 주차수당이라는 얘기는?

이강선 위원 그러면 한 명이 240일 근무하는데 하루도 안 쉬면 주차수당을?

이강선 위원 그러면 한 명이 하는 거네요?

이강선 위원 수당 포함해서 한 분한테 다 간다고 보면 되겠네요?

이강선 위원 알겠습니다. 이 내용이 좀 궁금하고요. 알았습니다. 됐습니다, 이상입니다.

3) 홍보미디어실소관 예산심사

이강선 위원 이강선 위원입니다.

동료위원님이 질문하신 내용도 겹칠 수가 있지만 지금 우리가 홍보비로 도민체전 도민체전하면서 1억 이상을 거기다 홍보비로 쓰고 계시면서 저는 감히 적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저는 이게 많다고 생각되거든요. 홍보미디어실의 36억 중에서 거의 3%를 차지하는 비용을 쓰고 있는데 도민체전 하나 때문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데 지금 보시면 홍보미디어실에서 일단 1억을 넘게 군 도민체전에 투자하고 계시고. 그런데 어쨌든 간에 우리가 홍보를 하면서는 우리가 검증될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우리가 진천군의 이미지라든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홍보를 하시는 입장에서는 조금 더, 동료위원님도 말씀하셨지만 우리 매체가 인터넷 매체가 아니고 어느 정도 검증된 매체를 자꾸 이용하셔야 되는데 지금까지 보면 YTN이나 우리가 대중적인 프로는 아니잖아요. 뉴스프로 채널 이런 거 통해서 할 수는 있지만 저는 항상 말씀드리고 싶은 게 이런 거금을 투자하면서 할 수 있는 일은 중앙매체를 활용하셔야 되는데 항상 CJB를 먹여 살리는 진천군이 돼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요. CJB나 지역방송을 위주로 홍보하지 마시고 진천군의 농산물이 전국을 점용하려면 전국 매체를 이용하셔야 되는데 항상 보시면 지역 매체에, 혹시 지역 매체하고 연관된 건 없으시잖아요? 지역 매체에서 우리 진천군에다가 광고 안 준다고 압력이나 이런 건 없을 것 아니에요. 그러면 이제부터는 홍보미디어실이 소신을 가지시고 이런 매체 홍보를 하셨으면 좋겠고요.

그다음에 하나 더, 스폿광고 말씀하셨잖아요. 스폿광고가 지금 30초짜리라고 그랬지요?

이강선 위원 요즘 어쨌든 스폿광고가 거의 3,000만 원 이상 들어간다고 보시나요?

이강선 위원 저렴한 비용은 아니거든요. 제가 판단할 때는. 그래서 저렴한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이거를 제작을 해서 송출할 때 좀 더 중앙매체를 활용했으면 하는 내용 건의드리고요. 하나 더, 54페이지 좀 봐 주시지요.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운영하시는 것 있잖아요.

이강선 위원 밑에 보시면 그게 지금 작년보다 올해 한 1,600만 원이 증액되셨네요. 증감되셨는데 금액이, 이건 원인이 어디 있다고 보시는 건가요?

이강선 위원 이런 내용이고요, 특별히 다른 건 다 이해가 됐고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