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나. 건설교통과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10시13분)

이재명 의원 이재명 의원입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교통환경 제공을 위해서 과장님 이하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3페이지 한번 봐주시면요,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에 한번 질의하겠습니다.

회전교차로를 설치하면서 지체감소, 안전성 향상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있어가지고 원활한 통행을 유도하기 위해서 도로환경을 제공한 측면인데, 사업 현황을 봤습니다. 향교마을 회전교차로 사업하고, 신월 회전교차로. 현재 진행 중인 또 군청사거리에 회전교차로가 개선하고 있지요?

이재명 의원 향교마을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에 질의를 하면은 총 사업비가 2억 8,000만 원인데 지금 회전교차로 설치하는 주목적이 풍림아이원 아파트가 입주 때문에 2,450세대 입주하면서 교통 흐름 때문에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거잖아요?

이재명 의원 그런데 이 준공이, 풍림아이원 아파트가 언제쯤 준공되는지 아세요?

이재명 의원 타당성 조사를 하고 있는데 눈에 보이듯이 뻔해요. 준공이 되면, 다 입주가 되면 2,450세대가 분양이 다 입주가 되면 한 집안에 차량 한 대씩만 예를 들어서, 한다면 2,450세대가 차량이 있는 부분인데 그 부분이 출퇴근 시간, 러시아워 시간에 차량 교통 흐름이 눈에 보이듯이 예상되는 부분이 거기가 지금 현재 군청사거리에 차량 막히는 거 아시지요, 공사하면서. 또 입주하면서 향교마을이 눈에 보이듯이 차량 흐름이 아침은 엄청나게 아마 민원이 다수가 발생될 것 같은데, 이 타당성 조사를 해서 미리 이런 부분에서는 공사를 사전에 입주하기 전에, 준공하기 전에 공사가 완료돼야 될 것 같은데, 과장님?

이재명 의원 그렇게 해서 교통의 흐름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도로환경을 개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이상입니다.

다. 지역개발과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10시33분)

이재명 의원 이재명 의원입니다.

우리 보전과 개발이 조화로운 명품도시 건설 위해서 안효석 과장님 이하 직원분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5페이지를 한번 봐주시면, 성석지구 도시개발 사업에 대하여 질의 한번 하겠습니다. 면적이 37만 1,115평방미터 부분인데 우리가 기간이 2018년부터 시작을 했어요, 그렇죠? 2018년부터 2025년까지 수용 및 사용방식을 택하고 있는데, 추진계획 내용을 보면 내년도 1월 달 들어가서나 보상 착수 들어가고, 그런 부분인데 앞으로 9월 달 되면 공고가 나가고 보상계획 이의접수를 받을 텐데, 감정평가 업체가 몇 군데가 선정되는 거지요?

이재명 의원 9월 달에 할 건데 몇 군데, 두 군데 업체가 선정이 돼요?

이재명 의원 주민 추천하고?

이재명 의원 보상계획이 9월 달 되면 이의접수를 받을 부분인데 현재 지가 상승이 2018년부터 물가 진행들이 계속 가면서 진천군의 지가 앞으로 땅을 사고 싶어도 땅을 못 사고 있는 진천의 지역 실정이에요. 이런 부분에서 지가가 많이 경기가 나쁘더라도 진천 읍내, 성석리지구 지가가 떨어지는 게 아니라 올라가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의접수가 아마 상당히 공고 나가면서 이의접수가 많이 들어올 예상인데, 거기에 대한 준비를 하고 계신 거예요?

이재명 의원 가능하면 감정업체를 세 군데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고 현실 보상될 수 있게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성2지구까지 현재 계속 지연되고 있잖아요, 그렇죠?

이재명 의원 이런 부분이 지금 현재 경기가 아무리 나쁘더라도 교성2지구보다는 현재 성석리가 떠오르는 미니신도시잖아요, 그렇죠? 그쪽으로 많이 관심을 갖고 있고 지가가 상승 부분에 있고.

또 하나는 사업내용을 보면 주거용지가 그쪽으로 이번에 조성이 되고, 그런 과정에 초등학교하고 공공청사가 이전할 계획이잖아요, 그렇죠?

이재명 의원 초등학교는 어느 쪽에?

이재명 의원 제가 삼수초등학교 전 동문회장하고, 현재 이전이 되려면 동문회에도 관련되고 교육청하고 사전에 시간적으로 별로 없는데 얘기가 나온 부분이 하나도 없어요. 워낙에 각 읍내에 상산하고 삼수하고 있어 갖고 둘 중에 한 군데는 현재 세대수가 줄어들면서 가족 수도 줄어들잖아요, 그렇죠? 그런 차원에서 한쪽에 학교를, 초등학교 이전해야 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동문회에서 사전에 이런 얘기가 나오려면 먼저 어떤 사전에 절차 과정이 기간을 두고 나서 어느 정도 해야지 바로 시행 준공되면서 옮겨야 된다 그런 얘기할 때는 동문회 그런 쪽에서는 협의가 잘 안될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부분도 청사나 초등학교 이전할 때는 미리 사전에 조율이 필요할 것 같은데, 과장님?

이재명 의원 서로 현재 전혀 얘기 안 나오고 있는 부분인데 이걸 갖다가 전반적으로, 포괄적으로 잘 조율 좀 해서 진천읍이 읍의 인구 5만 달성될 수 있도록 하려면 이 성석지구가, 미니도시가 개발이 제대로 돼야지만 원도심이 살아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우리 과장님께서 염두에 두시고 적극적으로 양질의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서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의원 이상입니다.

(김기복 의원 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