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나. 식산업자원과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10시17분)

김기복 의원 김기복 의원입니다.

한 가지만 질의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8페이지에 생거진천 대표음식 개발로 해서 착수를 하고 계시잖아요?

김기복 의원 그런데 일반음식점 이번에 조례를 바꿔서 휴게음식점도 포함을 시키셨잖아요. 그런데 제과 부분에 있어서 지금 다른 지역에 감자빵, 사과빵 이렇게 해서 예시를 들어놓기도 하셨는데 저희 진천에는 이미 나와 있는 쌀빵 있잖아요, 미잠리에. 대통령상까지 또 수상을 했고 여러 가지 맛과 품질에 있어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데, 현재 기존에 있는 이렇게 쌀빵으로 있는 걸 우리가 또 활성화를 시키면 어떨까요? 그 부분도.

김기복 의원 인기가 좋지요.

김기복 의원 말씀하신 대로 우리 소비자 식감에 맞춰서 우리 기존에 있는 쌀이라든가 쌀빵이라든가 또 흑미꽈배기라든가 이런 거를 우리가 잘 개발시켜서 보완시켜서 하면은 전국적으로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쌀 소비 촉진에도 도움이 될 거고 말씀하신 대로.

그리고 쌀빵 같은 경우는 저희 군에서 10억을 지원해서 우리가 그거 추진한 거잖아요. 그러니까 우리가 지원한 것도 있고 그걸 지속적으로 해서 우리가 활성화를 끝까지 해서 대표 음식으로까지 가준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그 측면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김기복 의원 기존에 되어 있는 것도 포함시켜서.

예, 고맙습니다.

라. 통합일자리지원단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11시18분)

김기복 의원 김기복 의원입니다.

한 가지만 질의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여성 특화 유휴인력 취업지원 강화사업 신규사업으로 굉장히 좋은 사업을 하시는데요, 11페이지에 있습니다.

우리가 국비, 전액 국비로 우리가 여성이나 청년들 대상으로 사무화에 필요한 실용교육을 하시네요? 신청들을 어떻게 하셨나요?

김기복 의원 우리가 20명 목표로 1차 교육은 하시잖아요? 그러면 여기에서 우리가 교육을 받고 나면은 우리가 이렇게,

김기복 의원 취업도 연계를 해 주시고 굉장히 좋은 사업을 우리 또 필요한 사업, 사실 이러한 사업을 평생학습에서 우리가 했었으면 하고 제안도 제가 드린 바 있었는데 굉장히 좋은 사업인데 이런 거, 홍보가 좀 많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김기복 의원 그렇지요. 이렇게 해서 한번 우리가 청년이나 여성을 대상으로 하지만 우리 향후에는 더 확대시켜서 그냥 일반인들도 이런 실용교육에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어떻게 한번 고민 좀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김기복 의원 그리고 여기 자료에는 현재 없지만 한 가지만 여쭤볼 게 있습니다. 우리가 긴급지원단인가요?

김기복 의원 기동대.

김기복 의원 지금 그 한 조가 몇 분이서 하시나?

김기복 의원 3명이지요. 거기에 하시는 분들께서 일단 한번 일손에, 현장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딱 끝나고 나오면 좋은데 인원이 부족하니까 그거를 못 하신다는 말씀이세요. 그래서 거기에 조금 더 지원이 가능한 건지, 인원 확대가 가능한 건지 여쭤보는 겁니다.

김기복 의원 충분히 또 그 부분에 있어서 이해를 하고요, 그 부분 한번 이렇게 살펴봐주시면.

전반적으로 통합일자리지원단에서 굉장히 좋은 사업들을 많이 하고 계신데 홍보들이 더 활발히 되면 잘 이용하지 않을까 싶어서. 이건 별도로, 추후로.

김기복 의원 꼭 뭐 이런 사업뿐만이 아니라.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