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가. 주민복지과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10시01분)

이재명 의원 이재명 의원입니다.

16페이지 한번 봐주시면요,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 건립 및 운영에 대하여 질의 한번 하겠습니다. 필요성에 대해서는 후손들에게 애국애족 정신 고양의 측면에서 건립을 하고 계신데 문제점이 좀 있어요, 그렇죠? 기념관 경관 조성을 위한 묘역(문화재) 이전 필요성이 있고.

경주 이씨 종중하고 이게 현재 협의 이전 검토 좀 하고 있어요?

이재명 의원 묘역을 이전을 해야지만 그 건립관의 위치가 제대로 되는 것 같은데, 그렇죠?

이재명 의원 제대로 살아날 수 있다는 것 다시 한번 과장님 여기 관심 좀 가져주시고.

또 하나는 현재 기존에 주차장 부지 옆에 단독주택이 하나 있지요? 옆에. 터널 들어가서 제일 문제점이 터널에 차량이, 대형차가 못 들어가는 부분도 있고. 또 들어가고 나서 문제점이 단독주택 하나 있는데 그 민원이 가끔가다 발생이 되더라고요. 공사를 하면서 단독주택 하나 그 부분에 의해서 담장이 무너지고, 빗물이 들어와서 애로사항이 여러 가지 민원이 발생되는 게 있는데 그 부분을 매입, 그 집 자체 그분도 이사를 했으면 좋겠다. 군에서 적극적으로 매입의 의사를 표명하고 있는데 군에서 매입 검토할 필요성이 있지 않나 싶은데.

이재명 의원 우선적으로 거리상으로 차를, 주차를 학생들이 걸어서 관람할 수 있는 이격거리가 꽤 멀다 보니까 아마 우선 제일 필요성이 그걸 갖다가 주차랑 들어가는 진입로에 대한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되고 그 부분을 적극적으로 국비차원에서 챙겨보든지 그런 쪽에 더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의원 또 하나는 23페이지 봐주시면요, 경로당 간식비를 지원사업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그렇죠?

이재명 의원 하고 있는데, 사업비가 1억 200만 원인데 한 번에 일회성으로 지급하는 거잖아요, 그렇죠?

이재명 의원 우리 관내에 경로당이 몇 군데죠?

이재명 의원 평균적으로 따져보면 30만 원 정도, 그렇죠?

이재명 의원 지금 일회성인데 과장님께서도 경로당도 다녀보시겠지만 경로당별로 차등적으로 주는 건 좋은 데 경로당별로 어디 가보면 쌀을 좀 구해 달라, 쌀 좀 구입해 달라 그런 경로당이 의외로 많아요. 그래서 현재 경로당 회원 수에 따라서 이렇게 지원해 주는 부분인데 그런 사실 파악을 좀 해서 우리가 현재 쌀 소비문화도 촉진시켜 주고, 어르신들이 간식비보다 제일 급한 게 쌀을 달라니까 그런 부분에서 우리 군 차원에서 전수조사해 봐서 그런 데로 쌀을 갖다 들어오는, 이번에 여러 가지 단체에서 많이 지원을 받잖아요.

이재명 의원 아직까지도 배고픈가봐요. 더 사실 파악을 다시 한번,

이재명 의원 본 의원들한테 요구를 하고 있으니까 본 의원들도 선거법에 저촉이 되다 보니까 애로사항이 없지 않아 있는데 그런 부분을 다시 한번 잘 좀 전수조사해 봐서 필요한 부분의 경로당에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재명 의원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