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나. 민원토지과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10시21분)

김기복 의원 김기복 의원입니다.

우리 각종 다양한 민원 속에서 고생들도 많이 하시면서도 우수한 민원 업무로 또 우리가 선정도 받으셨고 그에 대한 노고에 감사드리면서 한 가지만 질의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전통방식을 벗어나서 18페이지, 디지털트윈 국토 사전심사청구 서비스에 대한 사업에 대해서 질의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가 6월에 시범운행을 하셨다고 하셨잖아요?

김기복 의원 우리가 시범 운행한 결과 어떻게 사업추진하는 데 별 저기는 없으신지요?

김기복 의원 국토정보에서 이번에 시행하는 시행단계 최초이기 때문에 아마 시행착오도 있을 거예요, 아직까지 정착이 되지 않은 사업이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 직원들이 지금 한 열아홉 분이 이거 교육을 다 받으신 상태인가요?

김기복 의원 그러면 우리가 이거를 잘 활용을 해서 정착을 시킨다면 기존 민원인들의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그리고 또 우리 공무원들 입장에서는 행정력의 효율화도 가져올 것 같은데요.

김기복 의원 그러면 우리가 이제 이거를 사전심사에서는 디지털트윈 이 시스템, 플랫폼 시스템을 우리가 활용을 하고 또 아까 뒤에서 보시니까 준공에 있어서, 토지개발 준공에 있어서 우리가 또 드론을 활용해서 하시니까 이렇게 세트로 가는 거네요?

김기복 의원 이 사업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김기복 의원 설명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 교육청소년과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김기복 의원 김기복입니다.

두 가지만 질의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4페이지에 국제문화교육특구 3단계 사업 속에 그 일환으로써 우리 글로벌 인재양성 영어캠프에 학교별로 선발을 다 하셨다고 조금 전에 말씀하셨는데요.

김기복 의원 그 대상자는 어떻게 하신 건지요?

김기복 의원 78명?

김기복 의원 학교별이라는 게 중학생인가요?

김기복 의원 네, 그럼 이제 78명이 7월에 방학을 이용해서 우리가 교육을 받는 거잖아요?

김기복 의원 그러면 지금 다 외국어로 수업을 몇 박, 얼마 기간으로 하실, 3주인가요?

김기복 의원 우리 소요 예산은 얼마인가요?

김기복 의원 1억이지요.

김기복 의원 2주간에 걸쳐서 1억 예산 규모로 78명이 수업을 받게 되는 거잖아요. 그러면 2주 동안 처음 입소해서 퇴소할 때까지는 모든 걸 영어로만 수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인가요?

김기복 의원 지금 현재 중학교 1학년 정도면 어느 정도 그래도 영어를 학습한 학생들이고 기본이 좀 있는 학생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2주간에 이렇게 원어민 수업으로 해놓으면 말하기하고 듣기에는 굉장히 향상이 될 것 같습니다, 과장님.

김기복 의원 그러면 이제 쓰기하고 그런 거는 워낙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래도 말하기하고 듣기, 리스닝 컴프리헨션(listening comprehension)만이라도 아이들이 향상을 시켜주면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저희가 국내에서 원어민 수업으로 1억을 했잖아요, 과장님.

김기복 의원 한 가지 제안드리고 싶은 건 여기다가 조금 더 들이면 지난번에 우리가 3년 전에 해외연수를 보내려고 계획을 했었습니다, 그 당시에. 지금 이 자리에 남기옥 국장님도 계시지만 그때 나가서 우리가 해놓은 게 아일랜드 지역이 아이들 교육하기도 좋고 그리고 또 그 당시에 코크대학이란 인지도 있는 학교에서 우리가 진천군의 학생들을 특별히 할 수 있게 다 우리가 저기를 해놓고 나온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때문에 그거가 무산됐는데 그때 당시의 예산은 1억 5,000 우리가 수립해놨다가 삭감을 시킨 부분이었는데, 향후에 기회가 된다면 여기에서 우리가 조금 더 보태면 아이들이 여기 국내에서 원어민 수업하는 것도 그런 효과도 있지만 물론, 현지에 가서 현장에서 문화체험하면서 하면 일석이조로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데 아일랜드 같은 경우는 치안적으로도 안전하고 그 당시에 주민들하고 제가 많은 대화도 나누면서 그런 걸 다 검토한 상태이고, 원래 대학에서는 성인들 수업을 원하나 우리 지역의 입장에, 우리 현실에서는 그게 어렵기 때문에 스페셜 프로그램을 해 주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 부분을 살려도 좋을 것 같고요. 그거가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제가 이메일주소 담당자를 주시면 제가 그걸 추진해서 이렇게 좀 도와드릴 수 있는 영어 영역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기복 의원 파주어학 영어마을도 굉장히 인지도가 있는 데라서 이 프로그램도 굉장히 우리가 성과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요. 이제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향후에.

그리고 또 한 가지 우리 신규사업에 K-실감학습터 디지털 교육을 하시던데요, 오픈랩하고 연결해서. 여기에서 우리가 VR, AR, XR 이런 모든 수업과 연계해서 하는데 여기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도 가능한 건가요?

김기복 의원 예, 그러니까 학생들한테 우리 4차 산업의 이런 조기교육을 디지털교육을 해 주면 굉장히 도움되고, 또 우리 성인들도 요즘은 모든 시대 흐름이 요구를 하기 때문에 이런 걸 기회가 되면 교육을 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 한번 질의드렸습니다.

김기복 의원 예, 잘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