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자 기본으로 프린트 닫기

제313회 진천군의회(임시회)

위생분야(식품제조)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회의록

제4호

진천군의회사무과


일 시 2023년 5월 19일(금)

장 소 진천군의회 특별위원회실


의사일정
1. 위생분야(식품제조)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위생분야(식품제조)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00분 개의)

1. 위생분야(식품제조)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위원장 김기복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3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위생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위생분야(식품제조)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특별위원회 활동기간동안 현지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동료위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위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지난 3일간 위생분야에 대한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위원들간 협의를 통하여 활동결과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면 간사이신 성한경 위원님 나오셔서 위생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한경 위원 위생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간사 성한경 위원입니다.

2023년 위생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실시한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진천군 관내 식품제조 가공업체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위생상 위해방지와 식품영양의 질적 향상을 위한 대책을 강구토록 하여 군민 건강의 보호 및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5월 15일 본 위원회에서 위생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를 채택하였고 자료검토 및 집행기관으로부터 해당 업체에 대한 보고와 이에 대한 질의 및 답변을 들은 후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식품제조 가공업체 8개소에 위생분야를 점검하는 등 현지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지활동결과 문제점이 지적된 업체 2개소 2건에 대하여는 조속한 시일 내에 시정 조치토록 하고 8개소 5건의 건의사항 및 기타 협조사항 2건을 적극 반영토록 요구하며 그 처리결과를 본 의회에 보고하도록 집행기관에 이송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집행기관에서는 식품제조 가공업체에 대하여 철저하고 적극적인 지도단속 및 적극적인 계도점검으로 식품위생상 위해방지와 식품영양 질적 향상을 통하여 군민건강이 보호 증진될 수 있도록 위생업무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고 보고드린 대로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기복 성한경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방금 간사께서 보고하신 내용에 대하여 추가하거나 수정 또는 보완할 사항이 있으시면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토론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표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위생분야(식품제조)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에 대하여 간사께서 보고하신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생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채택된 활동결과보고서는 본회의에 부의하여 승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위생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그동안 협조해 주신 동료위원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잠시 후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4분 산회)


○출석위원(7명)

윤대영 김기복 김성우 성한경 이강선

이재명 임정열

○위원아닌 출석의원(1명)

의장장동현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김수정

○출석의회사무과공무원

의회사무과장
이원천
의사팀장
유긍준

○출석공무원

부군수
박준규
문화경제국장
임보열
기획감사실장
이종혁
행정지원과장
채정훈
경제과장
남은숙
식산업자원과장
박영자

○기록담당공무원

속기사
성지혜